· 대표 포함 1~3인이 모든 일을
협의,결정
· 지인 중심 소규모 확장
· 높은 의지, 속도감에도 전문 지식이
부족해서 잠재된 Risk가 존재
· 노무, 법무, 세무, 물류 다양, 복잡한 이슈 발생
· 잠재된 Risk가 가시화
· 대표가 대부분 관리, 상황 대응이 우선이라 중요한 업무를 놓침
· 전문인력 채용 어려움
· 출점은 줄고 폐점 발생
· 매출이나 매장 수 대비 이익 확보가 안됨
· 메뉴, 브랜드 차별화 필요성 인지
· 운영을 위한 인재 및 자금 부족 절감
· 2nd 브랜드 출시를 고민
· 100개 이상 운영 시 엄격한 법적 규제 우려
· M&A, 글로벌 진출, IPO 등 EXIT 전략 부재
· 투자 유치 등 규모 있는 자금 확보가 절실
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 단계
가맹 사업의 전반을 검토하고 기반을 다집니다 법무, 세무, 노무, 자금 등 세부 분야별로 점검하고 사업 기반을 구축과 역량 확보에 집중합니다
사업 기반을 구축하는 동안 사업속도가 느려져 시장 변화에 뒤쳐질 수 있습니다.
사업 성장을 위해 모두가 하는 생각이자 Best Idea입니다 영업 확대, 마케팅 강화를 우선으로 인력을 확보하고 비용을 추가 투입합니다
목표한 만큼의 속도가 나지 않거나 무리한 사업 확장 시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
기존 사업 회복과 성장에 노력하기 보다 시장과 환경에 맞는 새로운 기회를 확보하고자 아이템과 브랜드를 발굴하고 신규 사업을 준비합니다
원인을 파악하지 못하면 신규사업에서도 유사한 위기가 오거나 실패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
“요즘 프랜차이즈 자문사가 많은데,
프랜차이즈 사업, 시장을 잘 알고 있는지
유명 브랜드가 아니더라도
초기 기업이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”
기업 상황, 단계에 맞춰
꼭 필요한 해법을 제시, 정착시키는
“자문을 받아도 결과물이 명확하지 않고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실행할 사람도, 시간도 없습니다"
고객 니즈에서 출발해서 구체적인 실행까지 연결해주는
“소수 인력이 모든 걸 다 처리하려니 시간도 부족하고 버겁습니다. 전문가 조언이 필요하지만 시간과 노력을 덜 들이면 좋겠어요”
가맹거래사 + 전문자격사가 한 자리에서 솔루션을 제안하는